1 - 작업보기

부산 골프그립교체

골프채메디컬 2022. 9. 9. 23:30

골프그립교체. 골퍼라면 한번쯤은 경험이 있을것 같습니다.

골프그립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감이 있던지 아님 미끄러워서, 또는 디자인 좋은걸로 등등 이유로 골프그립교체 했거나 할실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샵에 가시면 그립 종류 역시 많아 어떤것을 선택하지 고민할 것 같습니다.

골프그립은 그립의 재질에 따라 고무그립, 실리콘그립, 실그립, PU그립 또는 요즘 신제품으로 많이 출시되여 있는 엘라스토머재질 등이 있습니다.

 

 

가격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것도 아니며, 기본적인 고무재질 그립을 사용했다고 질 낮은것도 아닙니다. 

어떤 그립이든 호불호가 있고 본인이 좋아하는 그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하나 고려할 사황이 있는데 바로 손사이즈 입니다.

 

본인의 손사이즈보다 작거나 클 경우  꽉잡게 되여 손에 가하게 힘을 주는 경우 또는 임팩트시 클럽이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손보다 작거나 굵은 그립은 크로스율에 의해 좀 더 닫쳐 맞거나 열러 맞을 수 있습니다.

피팅샵에 가셔 손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손모양의 보드 또는 자로 손가락 길이와 손끝에서 손목까지의 길이를 측정 후 알맞는 사이즈의 선택에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립사이즈은 언더사이즈, 표준사이즈, 미드사이즈, 점보사이지가 있고 또 그립 내경사이즈에 따라 58,60,62 있으며,  피터의 도움을 받아 그립교체를 하시면 되지만 이런 정보나 지식도 없이 가격만으로 디자인만으로 그립을 선택하는 것은 클럽 전체를 밸런스를 문제를 이르킬 수도 있음을 참조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그립을 같은 표준사이즈 동일한 중량으로 그립교체 하다면 별문제 없이  더 좋은 그립감만 찾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립 사이즈 문제로 다른 중량 그립으로 교환할 경우 분명 스윙웨이트가 변경 됩니다. 하지만 클럽 m.o.i (관성모먼트)는 변화은 작으며, 단지 그립의 무게 편차만큼만 클럽의 무게만 변화 됩니다.

 

 

 

좀 더 무거운 그립으로 교체 할 경우 그립의 중량으로 변경된 스윙웨이트 보강하고자 헤드쪽으로 무게를 추가했을 경우 스윙웨이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보증될 수 있지만 클럽의 전체 중량이 증가 됩니다.

 

반대로 기존 그립보다 경량일 경우 역시 이런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단순히 하게 생각하면 소모품 비슷한것 좋은것 교체하면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중량의 편차를 많을 경우에는 골퍼에 따라 대응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